이정선 교육감 "AI 교육원은 컨트롤 타워... 연간 3만 명 방문, 미래 인재 키울 것"[특별대담]

    작성 : 2026-01-15 18:15:02
    ▲ KBC특별대담에 출연한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광주교육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할 'AI 교육원'이 지난 1월 1일 정식으로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KBC특별대담'에 출연해 AI교육원을 일컬어 '광주 AI교육의 컨트롤 타워'라고 정의하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이곳은 단순한 교육기관을 넘어 체험, 전시, 연구, 교육이라는 네 가지 핵심 기능을 수행하는 복합 공간입니다.

    학생들은 이곳에서 드론과 자율주행, AI 로봇 등을 직접 조작하며 미래 기술을 몸소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인 AI 발전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을 통해 인공지능에 대한 안목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정선 교육감은 연간 학생과 학부모, 교사 및 시민 등 약 3만 명 정도가 교육원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학교 현장에서 영재 교육이나 로봇 실습 등이 필요할 때 AI교육원의 첨단 기기와 시설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오는 1월 28일 열리는 공식 개원식에서는 광주 시민들에게 교육원의 상세한 모습과 운영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정선 교육감은 AI교육원이 광주교육의 위상을 높이고 학생들이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인재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AI교육을 통해 광주를 미래 교육의 중심지로 만들겠다는 교육청의 의지가 이번 AI교육원 개원에 담겨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