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대통령 선거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 '토론'"

    작성 : 2022-01-24 15:21:29
    심상정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대통령 선거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 대한민국이 어디로 나아가야 할 것인지에 대해 토론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심 후보는 오늘(24일) 서울 여의도 한국지역언론인클럽 초청토론회에서 "토론만 가지고 저에 대한 지지가 획기적으로 높아질 것인지는 장담하기 어렵겠다"면서도 토론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심 후보는 "사실 지지율을 위해 당장 반응이 있을 만한 공약도 던지고 싶고, 이런저런 고민도 해봤다"면서 "적어도 토론의 장이 열리면 정의당이 해온 길, 앞으로 하고자 하는 길, 그리고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충분히 국민들께 말씀드릴 기회가 공정하게 보장되고 그 과정에서 국민들께서 평가해 주시리라 저는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과거로 돌아가는 정권 교체, 기득권 정치 세력 간 공수 교대의 정권 교체로 가는 것이 시민의 삶을 낫게 할 것인가, 미래로 나가는 길인가 이런 점에 대해 진지하게 토론하고, 국민들이 확신을 가지고 선택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빨리 열려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정의당에 대해서는 "20년간 도전의 길을 포기하지 않고 왔다"며 "때로는 저희가 실수도 하고 오류도 있었고, 비판도 많이 받았지만 독자적인 기반을 가지고 20년 동안 정치의 길을 개척해 온 제3정당은 정의당밖에 없다"고 힘주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기성 정당들과 같은 수준으로 비교하고 평가할 때 속상할 때가 많이 있다"고 토로했습니다.

    한편, 공약으로 내건 '주 4일제 로드맵'에 대해서는 "생산성 향상과 더 나은 삶을 위한 사회 혁신의 모멘텀으로 제시한 것"이라며 "전 국민 주 4일제를 실현시키는 과정 속에서 오히려 저임금 노동자들이나 근로기준법에 소외된 노동자들의 기본권도 더 확실하게 보장될 수 있다"고 자신했습니다.

     

    [사진 : 연합뉴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