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뉴스]백두산서 태극기 흔들자 "여긴 중국땅" 잡혀간 한국인 유튜버

    작성 : 2025-07-30 15:44:24

    백두산 천지에서 태극기를 흔들던 한국 유튜버가 중국 현지 관계자에게 제지를 당하는 장면이 포착됐습니다.

    유튜브 채널 '시수기릿'을 운영하는 A씨는 지난 25일 백두산 관광 중 촬영한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당시 상황을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에서 A씨는 백두산 천지를 배경으로 태극기를 펼쳐 보이며 애국가를 불렀고 곧바로 현지 관계자로 보이는 인물이 다가와 태극기를 빼앗았습니다.

    이를 지켜보던 한 관광객은 "그거 하면 안 된다. 중국 땅이라서 지금 안 잡혀간 것만으로도 다행이다"라고 말했습니다.

    A씨는 "태극기를 압수당했다. 받을 수는 없나 많이 당황스럽다"고 전했습니다.

    이후 번역기를 통해 "태극기를 돌려주면 안 되냐. 가방에 넣어서 가져가겠다"고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A씨는 현지 관계자와 함께 자리를 이동하며 방송을 종료했습니다.

    A씨는 약 6시간 뒤 다시 방송을 켜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그는 공안에 의해 조사를 받았으며, 소지품과 휴대전화 앨범까지 확인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백두산이 북한과 접경 지역이라 태극기를 드는 행위가 갈등을 초래할 수 있어 제지한 것 같다며, 같은 행동을 반복하지 않겠다는 각서를 작성한 뒤 풀려났다고 덧붙였습니다.

    해당 영상이 퍼지자 네티즌들은 "중국인들도 제주도에 오성홍기 꽂지 않냐", "저기선 그냥 조심히 구경만 해야겠다", "중국은 자유가 없는 국가라 태극기 빼앗기는 게 당연하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유튜브 검색창에 [D뉴스]를 치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