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5년 제3차 임시회 개회[지방자치TV]

    작성 : 2025-04-16 15:55:01 수정 : 2025-04-17 13:53:45
    ▲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3차 임시회가 인천광역시에서 개최됐다 [지방자치TV]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안성민,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2025년 제3차 임시회가 4월 15일 인천광역시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날 임시회는 13개 광역시·도의회 의장이 참석하여 지방의회 발전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각종 안건들을 상정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본회의에서는 소방공무원 처우 개선을 위한 소방공무원 보건 안전 및 복지 기본법 신속 개정 촉구 건의안, 2036년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공동 결의안, 교통 범칙금·과태료 지방세입 전환 촉구 건의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이어 제천-평창 고속철도 사업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촉구 건의안, 농어업인 등의 안전을 위한 농어업인 안전 보험법 및 동법 시행령 개정 촉구 건의안 등 총 24건의 안건이 제출되어 심도있는 심사를 거쳐 23건 원안 가결, 1건 수정 가결했습니다.

    ▲ 안성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 [지방자치TV] 

    안성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은 "새로운 미래를 열어야 하는 중대한 전환기를 맞고 있는 이 시기에 시·도의회 의장들은 지역사회의 반목과 혼란을 최소화하고 민생을 지키는 데 앞장서야 할 무거운 책무를 지니고 있다"며 "이번에 산불 피해를 본 경상도에 대한 피해 구제 방안을 논의하고 법률·제도적 미비점을 보완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정해권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은 "인천 송도는 전국 경제구역 중 가장 롤모델이 되고 있는 곳"이며, "시·도의회 의장들이 송도에 와서 송도의 발전상을 많이 보고 좋은 추억 많이 담아 가시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 산불 피해 지역을 위한 재난구호금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방자치TV] 

    한편,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이날 지난 3월 대형 산불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 지원을 위한 재난구호금 전달식을 하고 경상남도의회와 경상북도의회에 각각 1,000만 원을 지급했습니다.

    ※ 이 기사는 지방자치TV 기사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