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청소년들이 펼친 1년여의 K-POP 성장 서사"

    작성 : 2025-11-03 15:26:11
    광주시 각화청소년문화의집, 결과 발표회 성황리 마무리
    ▲ 'K-POP 청소년특화프로그램' 결과 발표회 [광주광역시 각화청소년문화의집]

    (사)꿈과도전이 수탁 운영 중인 광주광역시 각화청소년문화의집이 북구청 공모사업인 'K-POP 청소년특화프로그램' 결과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 1일 광주문학관 1층 다목적홀에서 열렸으며, 분야별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55명의 청소년들이 심금을 울리는 하모니 합창, 웅장한 사운드의 오케스트라 연주, 국악에 힙합을 접목한 국악힙합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올해 프로그램은 예술적 잠재력을 발휘하고 진로·적성·흥미를 탐색할 수 있도록 30여 회 이상의 전문가 맞춤형 교육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습니다.

    4년간 'K-POP 청소년특화프로그램'을 이끌어 온 조소연 청소년활동팀장은 "어쩌면 예술인들은 무대에 섰던 찰나의 기억으로 또 다른 무대를 향한 항해의 힘을 얻는 것일지도 모른다"며 "청소년들의 열정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김호림 각화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들이 1년간 많은 준비를 한 만큼, 광주 최초로 세 장르 퍼포먼스를 성공적으로 선보였다"며 "이번 사업에 함께해 준 강사진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광주광역시 각화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예술적 재능 발굴과 진로 성장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